FAQ - 빌려주고, 빌려입는 스마트 세상 - 패션셰어링 더클로젯
FAQs
고객님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가입 / 탈퇴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이메일 또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가입 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되며, 페이스북은 “Facebook”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가 가능한가요?

더클로젯 서비스를 둘러보시려면 회원가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서비스 구매 및 제품 구매를 하시려면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회원탈퇴는 어디에서 하나요?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회원정보

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My account] – [My profile]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로그인

ID를 잊어버렸어요. ( ID 찾기 )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요. ( 비밀번호 찾기 )

[Login] 페이지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주문/결제

결제수단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서비스 특성상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본인명의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한가요?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 성명과 카드명의가 같아야 결제가 진행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결제카드 등록 및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My Account] – 카드정보에서 등록 및 변경을 자유롭게 진행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카드를 등록해야 하나요?

처음 주문 시 등록된 카드 정보가 저장되어 다시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문 하고싶은 제품 예약을 할 수는 없나요?

서비스 특성상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Wishlist]의 알림기능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최대 5개까지 렌탈가능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회원 : 문자전달, 비구매회원 : 메일전달)

주문 후 제품 변경(취소)을 하고 싶습니다.

[My account] – [월정액 이용현황]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배송이 시작되면 변경(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주문하고 싶은 제품이 언제 들어오는지 알 수 있나요?

이용기간을 제한하고 있지 않아 제품이 언제 들어오는지 말씀드리기 어려우며 [Wishlist]의 알림기능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최대 5개까지 렌탈가능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회원 : 문자전달, 비구매회원 : 메일전달)

제품관련(파손 및 분실 포함)

더클로젯 제품은 정품이 맞나요?

더클로젯은 엄밀한 검수를 통한 정품만 취급합니다.

생활 스크래치가 났어요. 어떻게 하나요?

사용 중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생활 스크래치는 더 클로젯의 내부 검수 시스템으로 처리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뭐가 묻었는데, 지워지지 않아요 어떻게 하나요?

내부적으로 해결이 불가능하여 수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선비용이 청구되며 수선이 불가능한 영구적인 오염의 경우는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제품이 파손이 되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선이 가능한 경우에는 수선비용이 청구되며 수선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제품이 분실 되었을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개인적으로 해결하지 마시고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배송

배송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서울지역은 오전8시 이전까지의 주문에 대해 당일배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외 지역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기준으로 1~2일 내에 수령이 가능합니다.(단, 천재지변 및 택배사 사정에 의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배송상태 및 조회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배송상태는 [My account] – [월정액 이용현황]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지역 외 택배배송은 배송이 시작되면 송장번호를 카카오톡(더클로젯) 및 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주문을 했는데 배송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제품이 배송 전이라면 카카오톡(더클로젯) 및 고객센터(070-4144-0558)로 말씀주시면 변경된 배송지로 제품을 배송해 드립니다.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서비스이용에 대한 배송비는 기본적으로 모두 무료입니다.

급하게 당일 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서울지역은 카카오톡(더클로젯)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주시면 프리미엄퀵서비스를 통해 1시간 이내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 지역만 가능)

배송날짜 및 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

주문 다음날 배송되는 시스템이므로 배송날짜 지정은 어렵습니다. 배송시간 경우 주문메모에 원하는 배송시간을(오전 11시 ~ 저녁 6시, 2시간 단위) 남겨주시면 해당시간에 방문드립니다. 서울 외 지역은 택배기사님이 방문드릴 예정입니다.

맞교환 당일 반납을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주문 다음날 배송 시 고객이 연락이 닿지 않아 배송이 2회 연속 실패한 경우 등록결제 수단으로 1만원의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주문신청 다음날 오전에는 더클로젯에서 보내는 배송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반납

제품은 언제 반납해야 하나요?

서울지역의 경우 종료일에 맞춰 방문드리며, 서울외지역은 종료일 다음날에 맞춰 택배기사님이 방문드릴 예정입니다.

반납일정은 알려주시나요?

서울지역의 경우 반납일 오전에 안내드리고 있으며 서울외 지역은 택배기사 예상방문을 안내드리고 경비실에 맡기시거나, 직접 기사님께 건네주시면 됩니다.

택배반납의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주문시 전달받은 더클로젯 박스에 넣어주시면 되며, 분실된 경우 튼튼한 박스로 제품 손상방지 용품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0-29 더클로젯 물류센터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반납이 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부득이한 상황이 생겨 방문날짜에 반납하지 못하신 경우 익일 한 번 더 방문합니다. 2번 방문에도 반납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후 1일마다 1만원의 연체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반드시 제 날짜에 반납하실 수 있도록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더클로젯 셰어링 서비스

신청

셰어링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결과를 알 수 있나요?

신청일로부터 1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셰어링 신청 승인여부는 어떤 기준으로 진행되나요?

더클로젯의 체계화된 내부 기준표로 승인여부를 결정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셰어링 신청 메뉴를 참고해주세요.

더클로젯에 셰어링 신청 제품을 보냈습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결과를 알 수 있나요?

제품 수거 후 1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셰어링 간편신청은 무엇인가요?

정식 신청서 대신 카카오톡 또는 사이트 오른쪽 하단의 채팅창을 통해 제품의 (1)브랜드와 (2)정면사진을 보내어 셰어링 가능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품에 작은 손상이 있습니다. 셰어링이 가능할까요?

셰어링 신청 시 손상된 부분을 촬영하여 보내주시면 신청 가능여부를 빠르게  확인해드리고 있습니다.

의류의 경우 간단한 수선은 내부적으로 무료로 수선을 진행하며, 가방의 경우 작은손상은 문제없으며, A/S가 필요한 경우 명품 전문 수선업체에 제휴가로 유료 수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셰어링 신청제품이 이미지 검수를 통과했는데 실물검수를 위해 제품을 어떻게 보내야 하나요?

셰어링 진행과 관련한 모든 절차는 미리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서울 지역의 경우 제휴 퀵서비스, 서울외 지역의 경우 제휴 택배사를 통해 제품을 픽업하며, 배송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더클로젯이 부담하고 있습니다.

현장검수는 무엇인가요?

현장검수는 현재 서울지역만 진행 가능하며 강남지역의 경우 20개 이상, 강남외 지역 50개 이상의 제품을 신청할 경우 더클로젯이 직접 방문하여 제품 검수 후 픽업을 하고 있는 원스탑 서비스입니다.

셰어링 신청 가능한 의류가 궁금해요.

원피스, 베스트, 자켓, 코트와  한 벌로 매칭된 상, 하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 외 지역에 살고 있는데 셰어링 신청이 가능한가요?

서울 외 전지역 모두 셰어링 신청가능 합니다.  셰어링 진행에 대한 절차와 배송은 미리 안내드리고  있으며, 이미지검수를 통과한 제품들은 제휴된 택배사를 통하여 제품을 픽업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맞지 않는 의류도 셰어링 신청이 가능한가요?

계절에 따라 셰어링 신청 기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아래 기간에 맞추어 셰어링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봄 : 2월 ~ 5월  / 여름 : 5월 ~ 8월  / 가을 : 8월 ~ 11월 / 겨울 : 11월 ~2월

어떤 브랜드 제품을 셰어링 신청할 수 있나요?

셰어링 가능한 브랜드 리스트를 참고하시어 신청부탁드리며, 리스트에 없는 브랜드라면 간편신청을 통해 신청 문의주시면 가능여부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진행

셰어링 제품을 판매도 해주시나요?

일정기간 셰어링 진행된 제품들의 경우 더클로젯  판매 이벤트를 통해 판매대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셰어링 신청 당시 판매에 동의한 제품에 대해서만 판매가 진행됩니다.

제품을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여 다시 셰어링 하고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셰어링 신청서를 다시 제출해 주시면 검토 후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원래 셰어링 해주신 제품은 반납이 오면 회수해 가실 수 있습니다.

제품이 분실 혹은 파손될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실제 셰어링 중 분실 또는 수선 불가한 훼손이 발생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혹여라도 발생할 상황을 대비하여 내부검수 시스템을 통해 보상금액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셰어링 중 분실 또는 수선 불가한 훼손이 발생 될 경우 책정된 보상금액으로 100% 보상을 하고 있으니 안심해주세요. (수선이 가능한 훼손의 경우 전문 수선 업체를 통해 수선하고 있습니다).

의무 셰어링 기간이 있나요?

셰어링 의무기간은 사이트 업로드일로부터 3개월이며, 의무기간이 경과한 제품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회수가 가능합니다.

제가 셰어링하고 있는 의류에 해당하는 계절이 지나면 어떻게 되나요?

계절이 변경되어 더이상 렌탈이 발생하지 않는 제품들은 사이트에서 노출되지 않으며, 무료 보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이 보관되는 기간동안은 렌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이에 따른 수익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추후 저렴한 가격으로 유료전환 될 수 있습니다.)

보관되었던 제품들은 다시 렌탈이 가능한 계절이 돌아오면 사이트에 노출하여 셰어링을 진행하며 발생한 수익도 다시 지급됩니다.

혜택

셰어링 신청 최종승인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더클로젯 월정액 이용권 서비스의 혜택을 받으시거나 수익셰어의 혜택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월정액  이용권 서비스 혜택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가방 1개 셰어링할 경우 개당 30,000원, 의류 1벌 셰어링 경우 벌당 15,000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계산 최소단위는 15,000원이며 월정액 이용권 전액 할인을 받을 시 나머지 할인금액에 대한 반환 혹은 수익셰어 전환은 되지 않습니다.(예, 59,000원 서비스 할인을 원하고 의류 4벌 셰어링 한 경우 할인금액은 60,000원이나 나머지 1,000원대해 반환 혹은 수익셰어 전환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수익셰어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월정액 서비스로 렌탈된 경우 렌탈날짜별로 계산이 되며 일회성으로  렌탈된경우 렌탈 건별로 계산되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가방의 경우 수수료 50%(VAT제외) 포함이며 이 가운데 28%는 셰어링 서비스 및 카드 수수료에 대한 수수료, 22%는 배송, 위탁관리에 대한 수수료입니다.

의류의 경우 수수료 60%(VAT제외) 포함이며 이 가운데 32%는 배송, 세탁, 위탁관리에 대한 수수료, 28%는 셰어링 서비스 및 카드 수수료에 대한 수수료입니다.

셰어링 혜택으로 수익셰어를 선택하고 싶어요. 월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나요?

가방 : 1개 기준 한달 평균 2만원 (최고수익 20만원)

의류 : 10벌 기준 한달 평균 5만원 (최고수익 30만원)

* 위 금액은 2018년 1월  실제 지급된 수익금액입니다.

(실제 발생한 렌탈기간과 렌터의 이용금액에 따라 수익금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셰어링 제품의 수익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셰어링 제품에 대한 수익금은 한달 단위로 정산하여 매월 정해진 날짜에 지급하고 있습니다.

15일 : 전월 10일~ 당월 9일 기간동안 발생한 렌탈의 수익금

25일 : 전월 20일~ 당월 19일 기간동안 발생한 렌탈의 수익금

종료

제품을 회수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로 셰어링 서비스 취소신청을 해주세요. 단, 셰어링한 제품이 렌탈중인 경우 이용고객에게 최대 한 달이내 반납 공지를 드립니다.

일회성/월정액 이용권 서비스

일회성 이용권

일회성 이용권의 렌탈기간은 어떻게 계산되어지나요?

제품 수령일을 포함하여 4일째 되는날, 7일째 되는날이 이용 종료일입니다. 반납은 별도의 신청없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종료일 다음날 더클로젯 제휴된 배송기사님이 픽업 방문합니다.
(반납일이 토요일, 일요일 또는 공휴일 경우 그다음 영업일에 반납이 진행됩니다.)

일회성 이용권의 제품반납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반납은 따로 신청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종료일 다음날 더클로젯 배송맨 혹은 제휴 택배사 기사님이 픽업방문합니다. (반납일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일 경우에는 반납일 다음날 반납을 해주시면 됩니다.)

월정액 이용권을  이용 중입니다. 일회성 이용권을 추가로 이용하고 싶습니다.

월정액 이용권 고객의 경우 특별히 7일권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가방을 29,000원, 의류를 19,000원에 이용가능합니다. (* 단 일회성 전용 제품 제외)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를 통해 할인 쿠폰을 받으세요.

월정액 이용권

월정액 이용권의 제품의 렌탈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해진 횟수 내에서 자유롭게 교환이 가능하며 제품 최대 렌탈기간은 60일입니다.

월정액 이용권은 매월 언제 결제되나요?

최초 결제 이후 다음달 같은 날에 매월 결제가 됩니다.

월정액 이용권은 맞교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새로운 제품의 주문하기를 통해 자동으로 기존 제품은 반납신청이 됩니다.

월정액 이용권 해지는 어떻게 할수 있나요?

월정액 이용권 해지는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월정액 이용권 해지를 원하시면 최소 월정액 이용권 서비스 종료일 3일 전 영업시간 내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셔야 종료일에 제품 수거가 가능하니 꼭 유의해 주세요. 신청이 완료되면 반납은 따로 신청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종료일 다음날 더클로젯 배송맨 혹은 제휴 택배사 기사님이 픽업방문합니다 (반납일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일 경우에는 반납일 다음날 반납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납기간이 늦어질 시 1일 1만 원 연체료가 발생됩니다.)

월정액 이용권의 제품 최종반납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반납은 따로 신청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종료일 다음날 더클로젯 배송맨 혹은 제휴 택배사 기사님이 픽업방문합니다 (반납일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일 경우에는 반납일 다음날 반납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용 횟수를 추가하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되나요?

회당 3만원으로 횟수 추가가 가능합니다. 더클로젯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에 문의해주세요.

제품을 하나 더 이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되나요?

월정액 이용권 고객의 경우 특별히 7일권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가방을 29,000원, 의류를 19,000원에 이용가능합니다. (* 단 일회성 전용 제품 제외)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를 통해 할인 쿠폰을 받으세요.

월정액 이용권을 하나 더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비스 시스템상 한 고객이 2개의 월정액 이용권 직접 구매가 어렵습니다.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를 통해 문의 주시면 이용방법 안내와 동시 이용 할인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는 없나요?

원하시는 제품은 구매가 가능하오니 카카오톡(더클로젯)이나 고객센터(070-4144-055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이용가능 시간은 언제 인가요?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12시 30분~2시)입니다.